X

OBS 스튜디오 – CoreAudio AAC 오디오 인코더

OBS Studio는 기본으로 ffmpeg AAC 오디오 인코더를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동일한 비트레이트에서 더 좋은 음질로 스트리밍/레코딩을 하고 싶다면 다음 방법으로 CoreAudio 인코더를 설치합니다.

CoreAudio 인코더 설치유무는 OBS 스튜디오의 로그 파일 중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면 시스템에 CoreAudio 인코더가 없는 것이므로 아래 방법으로 설치 해 줍니다(로그 파일 위치는 위 이미지 참고).

[CoreAudio encoder]: CoreAudio AAC encoder not installed on the system or couldn't be loaded  

윈도우용 CoreAudio 인코더는 보통 애플 아이튠즈 또는 퀵타임을 인스톨하면 같이 설치되는데 인코더만 설치하려면 링크(또는 이곳)에서 아이튠즈를 받아 7zip 같은 압축 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풀어 “AppleApplicationSupport64.msi”만 실행해서 설치해 주면 됩니다.

32비트용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다면 ” AppleApplicationSupport.msi”를 설치.

인코더 설치후에 OBS 스튜디오를 다시 실행해서 로그 파일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CoreAudio encoder]: Adding CoreAudio AAC encoder

로그 파일에 위 내용이 있다면 정상적으로 인코더가 설치된 것이고 OBS 스튜디오에서 따로 설정 해야 하는것은 없습니다.

View Comments (1)

  • OBS로 스트리밍했는데 특정 핸드폰(S9 이하, 갤럭시 A시리즈)에서는 소리가 들리지 않네요... 이어폰 끼우면 들리고요... 코덱문제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