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보이스미터(Voicemeeter) 마이크 단축키 설정

전화 통화 같은 일 때문에 마이크 입력을 급하게 끄거나 켜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하던 작업을 멈추고 보이스미터를 찾아 음소거(Mute) 버튼 클릭하는 것이 번거롭습니다.

마이크 자체에도 on/off 버튼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한데 “퍽”하는 팝노이즈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이스미터를 설치하면 따라오는 Macro Buttons를 사용하면 특정 동작을 단축키로 설정할 수 있어서 마이크 음소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미터

일단 보이스미터가 실행될 때 Macro Buttons도 항상 실행되도록 MacroButtons: Run on voicemeeter start에 체크 합니다.

Macro Buttons

버튼 설정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설정 화면이 뜹니다.

Button Type은 2 Positions으로 하고 Keyboard Shortcut은 본인이 편한 키로 설정합니다(여기에서는 Ctrl – Page Down 으로 설정함).

단축키로 음소거할 마이크가 보이스미터의 입력 첫번째 디바이스(A1)에 연결되어 있으므로 각각 Button On/Off에 strip(0).mutt=1 와 strip(0).mutt=0 를 입력 해주면 됩니다 (A2, A3 입력 디바이스는 각각 1, 2).

이제 Ctrl-Pagedown 누를 때마다 마이크를 on/off할 수 있습니다.

View Comments (3)

  • 제가 플스 방송을 하는데 컴퓨터 소리 키고끄고가 불편해서 컴퓨터 소리만 음소거 했다가 키고 싶은데 혹시 명령어를 가르쳐주실수 있나요?? mutt는 알겠는데 voicemetter aux만 음소거하려면 어떤 명령어가 필요하나요?

    • 답변이 늦었습니다. 믹서 가장 오른쪽부터 0번이니까 strip(4)로 숫자만 바꾸시면 될겁니다.

  • 정말 상세한 쉽고 좋은팁 감사합니다. 혹시나 단축키 설정이 있을까해서 검색해보니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