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미터(Voicemeeter) 마이크 단축키 설정

전화 통화 같은 일 때문에 마이크 입력을 급하게 끄거나 켜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하던 작업을 멈추고 보이스미터를 찾아 음소거(Mute) 버튼 클릭하는 것이 번거롭습니다.

마이크 자체에도 on/off 버튼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한데 “퍽”하는 팝노이즈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이스미터를 설치하면 따라오는 Macro Buttons를 사용하면 특정 동작을 단축키로 설정할 수 있어서 마이크 음소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미터

일단 보이스미터가 실행될 때 Macro Buttons도 항상 실행되도록 MacroButtons: Run on voicemeeter start에 체크 합니다.

Macro Buttons

버튼 설정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설정 화면이 뜹니다.

Button Type은 2 Positions으로 하고 Keyboard Shortcut은 본인이 편한 키로 설정합니다(여기에서는 Ctrl – Page Down 으로 설정함).

단축키로 음소거할 마이크가 보이스미터의 입력 첫번째 디바이스(A1)에 연결되어 있으므로 각각 Button On/Off에 strip(0).mutt=1 와 strip(0).mutt=0 를 입력 해주면 됩니다 (A2, A3 입력 디바이스는 각각 1, 2).

이제 Ctrl-Pagedown 누를 때마다 마이크를 on/off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미터(Voicemeeter) 마이크 단축키 설정”에 대한 3개의 댓글

  1. 제가 플스 방송을 하는데 컴퓨터 소리 키고끄고가 불편해서 컴퓨터 소리만 음소거 했다가 키고 싶은데 혹시 명령어를 가르쳐주실수 있나요?? mutt는 알겠는데 voicemetter aux만 음소거하려면 어떤 명령어가 필요하나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