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인터페이스와 믹서 연결 방법

믹서 출력을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연결해서 PC나 맥에서 녹음할 때 믹서를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믹서를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연결할 때 라인 레벨로 연결하려면 TRS 밸런스 케이블을 사용하고 증폭으로 인한 왜곡이 없도록 유니티 게인(Unity Gain)을 사용해야 합니다.

FAQ

Q: 믹서와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연결하는 이유?
A: 입력 채널을 늘리는 한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 입력이 두개인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10채널의 믹서의 조합).
또는 송출 pc를 따로 사용하는 인터넷 방송시에 오디오 신호를 전달하는 방법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Q: 마이크 한개만 녹음하면 되는데 믹서를 연결해야 하나요?
A: 아니요.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직접 연결하세요.

Q: 프리앰프 노이즈가 많아지나요?
A: 믹서와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프리앰프 노이즈 성능에 따라 달라집니다. 믹서의 프리앰프가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것보다 좋다면 노이즈는 줄어들 것이고 그 반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비디오에서 예제로 사용한 QX1002USB 믹서의 프리앰프는 노이즈가 오디오 인터페이스보다 많은편이라 입력 갯수를 늘려야 하는 이유가 아니라면 연결해서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비디오에서는 라인 레벨로 연결하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서 선택한 조합일 뿐입니다.


Streamlabs.kr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믹서 연결 방법”에 대한 3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해당 영상 보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따로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저는 zoom v3 보컬프로세서에서 zoom live trak L8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사용하려는 이유는 zoom v3에 컴프레서가 있어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 한번 사용해 보려고 하는 것입니다. 우선 zoom v3 뒤면 out port에 55 L,R 이 있고 3.5mm 헤드폰/이어폰 출력이 있습니다. zoom v3 설명서에 보면 55 Left단자에 케이블 꽂아서 다른 오디오 인터 페이스에 연결하면 된다고 써 있습니다. 이렇게 연결시 한쪽 55Left 케이블은 TRS 또는 TS 중 어떤걸 연결해야 할까요? 아니면 영상과 같은 방법으로 trs 케이블을 이용해서 라인 출력을 사용해야 하는 걸까요? 어떻게 연결해야 하는게 좋을지 고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