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실시간 음성 인식 자막 넣기 – Open Captions Overlay

Open Captions Overlay 서비스를 사용하면 마이크로 말하는 소리를 OBS 화면에 실시간 자막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먼저 최신 버전의 크롬 브라우저로 본인의 트위치 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그리고 다음 링크의 음성 인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트위치 계정 접근을 허용 해 줍니다.

https://cc-overlay.update.sh/recognition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인식 시작” 버튼을 누르고 마이크 사용 권한을 허용합니다.

이제 마이크에 말한 내용대로 인식하는지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OBS에서 자막을 사용하려면 크롬 브라우저는 종료하지 않아야 합니다.

OBS 설정

음성 인식 사이트에 표시되고 있는 오버레이 주소를 복사합니다.

브라우저 소스를 추가하고 URL에는 복사한 오버레이 주소를 붙여넣기 하고 자막의 크기와 위치는 적당하게 설정합니다.

프로파일 이미지 변경

자막과 함께 표시되는 프로파일 이미지는 변경할 수 있는데 온라인으로 접근할 수 있는곳에 업로드한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자신의 구글 프로파일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root {
    --profile-url: url(https://i.postimg.cc/Qtsn3rc7/profile.png);
}

프로파일 이미지를 변경하려면 브라우저 소스의 CSS에 위 내용을 추가하고 url은 사용하려는 이미지의 주소로 변경하면 됩니다.

관련글


Streamlabs.kr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OBS 실시간 음성 인식 자막 넣기 – Open Captions Overlay”에 대한 5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던 중에 조금 수정하고 싶은 부분이 있어서요
    프로필 부분과 말자막 뒷 배경 없는
    음성소스만 타이핑 되는 기능은 없을까요?
    글자 폰트랑 색깔만 바꿔서 쓰고 싶어서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고 항상 감사합니다!

  2. 안녕하세요~ 다름이아니라 obs에 자막을 넣기는 했는데 한국어랑 같이 영어자동번역자막도 같이 넣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시는지 여쭤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