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알리 익스프레스 (AliExpress)에서 구입한 것들

알리 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이런저런 물건을 자주 구입하는 편입니다. 물론 국내보다 저렴하기도 하고 국내에 아예 없거나 있어도 쓸때 없이 비싼 경우가 많아서 입니다.

알리는 거의 다 무료 배송이긴 한데 오래걸리니(그래도 최근엔 많이 빨라진 듯 합니다) 사놓고 잊어버릴 때쯤되서 깜짝 선물(?)처럼 도착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최근에 구입한 물건들 몇가지입니다.

CF to SATA Adapter 

CF to SATA 어댑터
CF to SATA 어댑터

CF 카드를 PC의 SATA 포트에 연결할 수 있는 어댑터입니다(링크). $3.39

CF 카드를 하드 디스크처럼 인식해서 리눅스 미디어/파일 서버 만들때 OS 디스크로 사용하려고 구매했습니다(느리지만 윈도우도 되긴 하겠죠). 예전에 캐논 5D & 7D를 주로 사용할 때 쓰던 고용량 CF 카드들이 많은데 어디에다 활용할까 하다가 찾은 물건입니다.

물론 USB 카드 리더에 연결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속도도 조금 더 나오고 OS 디스크로 쓸 경우 PC안에 넣어버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5인치 HDMI 터치 스크린 LCD 패널

5인치 HDMI 터치 스크린 LCD 패널
5인치 HDMI 터치 스크린 LCD 패널
5인치 HDMI 터치 스크린 LCD 패널

라즈베리파이용 5인치 LCD 터치 패널입니다(링크). $26

물론 라즈베리파이에 연결해서 써도 되지만 풀사이즈 HDMI 단자가 있고 전원은 마이크로 USB 단자로 공급할 수 있어서 PC에 연결해도 되고 영상 촬영시 카메라 모니터로 활용 할 수도 있습니다.

PC 정보를 표시하는 이런 용도로도 활용해도 좋겠네요.

IDE / SATA USB3.0 어댑터

IDE / SATA USB 3.0 어댑터
IDE / SATA USB 3.0 어댑터
IDE / SATA USB 3.0 어댑터

내장형 40/44 pin IDE, SATA 드라이브를 USB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어댑터입니다(링크). $12.5

CD, DVD 디스크에 백업 해 둔 자료가 있어서 가끔 찾아보곤 하는데 어차피 자주 쓰지도 않고 얼마전에 교체한 PC 케이스는 아예 ODD 설치할 자리가 없어서 구매한 물건입니다.

10년은 되가는 IDE, SATA CD/DVD 드라이브 모두 잘 작동해서 유용하게 써먹고 있습니다.

제온 X3440 CPU

제온 X3440 CPU
ASUS p7h55 보드

국내 모 중고장터에서 만원에 구입한 ASUS P7H55 보드와 사용하려고 구매한 제온 X3440 CPU (링크). $9.5

만원에 4코어 8스레드 제온 CPU라니! 리눅스 파일 서버, 미디어 서버로 넘치는 성능입니다. 맨위에 CF 카드 SATA 어댑터에 페도라 리눅스 설치해서 파일 백업, Plex 미디어 서버로 잘 쓰고 있습니다.

WS2812B RGB LED Strip

WS2812B RGB LED Strip

전부터 몇번 구매했던 RGB 라이트입니다. WS2812B RGB LED Strip 5미터 (링크) $15

실내 간접 조명이나 PC에 써도 되고 아두이노에 연결해서 장난하기도 좋습니다. 사운드 디텍터 연결해서 소리에 반응하는 RGB 라이트도 만들어 보고 남는 것은 책상 아래 간접 조명으로 붙혀 놓았습니다.

프로그램이 쉽게 가능한 Addressable RGB Strip은 이상하게도 국내에서는 잘 판매하는 곳도 없고 있어도 황당하게 고가인 것 같습니다. AURA SYNC 어쩌구를 지원하는 메인보드용 RGB 라이트로도 간단한 납땜만 할 줄 알면 필요한 만큼 잘라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5미터 사면 아마 PC를 RGB 라이트로 도배(?)를 할 수 있을겁니다.

아래 소리 반응하는 것은 아두이노 fastLED 라이브러리로 만들었습니다. 허접하지만 코드 필요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USB 멀티 충전기

5구짜리 USB 멀티 충전기 (링크) $9.9

각 포트마다 2.4A 지원하는 USB 멀티 충전기입니다. 핸드폰, 태블릿 같은것은 완충되면 알아서 전원이 차단되는 기능도 있네요. 저는 핸드폰, 태블릿 충전, 보조 모니터, RGB 라이트 전원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잘 작동합니다.

아두이노 나노 보드

아두이노 나노 보드와 기타 잡동사니들 (링크)

그러고 보니 이것 말고도 영상 촬영용 조명을 포함해서 몇가지 더 구매한것이 있는데 오늘은 이만하고 다음번에 비디오 라이트에 대해 포스팅하면서 같이 올리겠습니다.


Streamlabs.kr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