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스튜디오 – 채팅/알림(TTS) 브라우저 소스의 소리 설정

방송 화면에 채팅이나 알림(팔로우, 도네이션등)을 표시할 때 OBS 브라우저 소스로 추가하게 되는데 별도로 설정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팔로우, 도네이션등이 발생했을 때 소리가 OBS 프로그램 자체의 출력(보통 윈도우 기본 출력 장치)에 따르게 되어 있습니다.

각 소스별로 볼륨 조절이 가능하도록 하고 트랙도 분리하는 것이 좋은데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브라우저 속성 – OBS를 통해 오디오 조절

브라우저 소스의 속성 화면에서 “OBS를 통해 오디오 조절”을 체크하면 믹서에 해당 브라우저 소스의 오디오 레벨 미터가 나타납니다.

이제 OBS 믹서에서 알림의 오디오 레벨을 조절하거나 음소거할 수 있지만 스트리머에게 알림 소리가 들리지 않기 때문에 다음을 확인합니다.

먼저 위와 같이 데스크탑 오디오가 기본 장치 (윈도우 기본 출력 장치)로 추가되어 있고 감시 장치도 “기본값”으로 되어 있을 경우입니다.

믹서를 오른쪽 클릭하고 오디오 고급 설정에서 해당 브라우저 소스의 오디오 모니터링을 “모니터링만(출력은 제거)”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브라우저 소스의 소리가 데스크탑 오디오로 출력되어 들리며 방송에도 포함됩니다(감시장치가 다른 경우에는 모니터링과 출력으로 설정).

브라우저 소스의 오디오 레벨 조절은 알림 위젯을 제공하는 사이트의 테스트 기능을 활용해서 적당한 크기로 조절 해 두면 좋습니다.


Streamlabs.kr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OBS 스튜디오 – 채팅/알림(TTS) 브라우저 소스의 소리 설정”에 대한 한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