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스튜디오 ASIO 플러그인 (입력 캡처)

OBS 스튜디오 ASIO 플러그인 (입력 캡처)

OBS ASIO 플러그인은 OBS에서 오디오 인터페이스같은 장치의 오디오 입력(예: XLR 마이크 입력)을 ASIO 드라이버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멀티 채널과 여러개의 ASIO 장치들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obs-asio 플러그인 설치

obs-asio 플러그인은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obs 프로그램 폴더에 복사해 주면 됩니다.

https://github.com/Andersama/obs-asio/releases

사용법

플러그인 설치가 끝났다면 OBS 스튜디오를 다시 시작하고 ASIO 오디오 장치를 오디오 소스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ASIO Input 소스 추가

ASIO 오디오 입력 추가는 소스 목록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고 추가 메뉴에서 “ASIO Input”으로 합니다(오디오 설정 메뉴에서는 할 수 없음).

ASIO Input 속성

ASIO 오디오 소스를 추가한 후에 속성에서 사용할 장치와 채널, 샘플 레이트, 해상도, 버퍼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해 본 결과 지연(latency)도 WDM 드라이버 보다 적고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rearoute, asio4all, voicemeeter 같은 가상 ASIO와도 잘됩니다.

관련글 :


Streamlabs.kr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OBS 스튜디오 ASIO 플러그인 (입력 캡처)”에 대한 6개의 댓글

  1. bassasio 옮기고 obs-asio 인스톨 했는데 소스목록 추가하면 asio input 이 안나타납니다. 해결책을 알려주세요.

    1. 감사합니다. 인스톨러 버전을 바꾸어 해결되었습니다.
      추가 질문입니다. 마이크 녹음시 ASIO Input에는 음량변화가 나타나지 않는것이 맞는가요? 잘 세팅되었는지 궁굼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