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미터 VBAN 연결이 되지 않을때

보이스미터 VBAN 설정시에 송수신측에 IP를 입력했는데 오디오가 수신이 되지 않을때는 다음과 같이 하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송신측 VBAN 설정

오디오 신호를 보내 줄 보이스미터 VBAN부터 설정합니다.

Outgoing Stream에 송신 할 소스를 선택하고 IP Address To에 수신할 pc의 ip주소를 입력한 후에 왼쪽 “On”버튼과 상단 VBAN 버튼을 클릭합니다.

송신이 시작되면 IP 주소 오른쪽에 초록색의 표시가 나오고 정상적으로 송신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위 이미지 빨간색 박스내).

수신측 설정

이제 수신측 pc의 VBAN 설정을 열고 VBAN 버튼을 클릭해서 활성화시키면 위 이미지와 같이 “Incoming Streams”옆에 “Stream Detected”라는 메세지가 나와야 정상입니다.

이제 Stream Name중 하나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송신하고 있는 pc의 ip 주소를 선택할 수 있고 클릭하면 자동으로 ip 주소가 입력됩니다.

수신측 VBAN

왼쪽 “On” 버튼을 클릭해서 ip 주소옆의 초록색 표시가 나오면 정상적으로 연결된 것입니다.

만약 “Incoming Streams”에 “None”이라고 표시되고 있다면 대부분은 윈도우 방화벽 문제입니다.

윈도우 설정에서 “Window 방화벽에서 앱 허용” 설정을 찾아 위 이미지와 같이 VB-Audio가 있는지 확인하고 없다면 앱 허용 버튼으로 추가하면 됩니다.

관련글


Streamlabs.kr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