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커 / 헤드폰 전환과 동시 출력 – 보이스미터

보이스미터 믹서 사용의 한가지 예로 PC 후면 스피커 단자에 스피커가 연결되어 있고 본체 전면에 헤드폰을 연결했을 때 출력을 전환하거나 동시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보이스미터(여기서는 보이스미터 바나나를 예를 합니다)를 설치하고 윈도우 기본 출력 장치를 Voicemeeter Input으로 바꿔줍니다.

보이스미터 하드웨어 출력(Hardware Out)의 A1, A2과 버튼을 누르고 스피커와 헤드폰 장치를 지정합니다(헤드폰 장치는 보통 본체 전면잭에 헤드폰이 꼽혀있어야 목록에 나옵니다).

이제 보이스미터의 가상 입력 (Virtual Inputs) 페이더의 버튼 A1과 A2로 스피커와 헤드폰을 고르거나 동시 출력도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관련글 : 보이스미터 (Voicemeeter) 사용법


Streamlabs.kr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스피커 / 헤드폰 전환과 동시 출력 – 보이스미터”에 대한 3개의 댓글

  1. 투컴 방송으로 보이스 미터 사용중입니다.
    다른건 문제가 안되는데, 본게임용 컴에서 소리자체의 지연때문에 불편해서요.
    마이크 소리 지연, 송출용 지연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은데,
    보이스미터를 사용하지 않고 본 게임컴에서 헤드셋으로 게임소리를 들을때보다, 보이스미터를 통해서 헤드셋으로 게임컴소리를 바로 듣는것인데도 소리가 0.5초 정도? 늦게 들립니다.
    송출도 문제지만, 정작 게임컴을 통해 게임하는 사람이 듣기에도 게임소리가 제때 들려야하고 그영상과 소리가 캡쳐보드를 통해서 송출용으로 전달되는거잖아요~ 송출용이야 지연될 수 있고, 조정가능한데….
    정작 게임컴에서가 많이 거슬리네요..
    Fps게임이라 0.5초 소리 딜레이도 많이 예민하게 들리는데요…. 혹시 이런 경우는 소프트웨어를 한번 걸치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경우인가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