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스튜디오 – 편집 방식(Studio Mode)과 다중 화면(Multiview) 활용

OBS 스튜디오 – 편집 방식 (Studio Mode)

편집 방식 (Studio Mode)

편집 방식(Studio mode) 모드는 방송시 여러가지 장면을 전환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가상 카메라 기능으로 줌이나 스카이프에 연결한 경우에도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편집 방식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두개의 화면으로 나누어지는데 왼쪽은 “미리보기” 그리고 오른쪽 “프로그램”은 현재 방송에 나가고 있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이 모드에서는 장면 목록을 클릭해서 왼쪽창에서 미리 보기할 수 있고 해당 장면을 방송에 내보내려면 가운데 전환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여러대의 카메라를 사용하거나 자료 화면을 보여주려고 할 때 이렇게 방송에 나갈 장면을 미리 확인하거나 준비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다중 화면(Multiview)

다중 화면(Multiview)

다중 화면(Multiview)은 장면이 많을 경우에 편집 모드와 같이 쓰면 유용한 기능으로 한번에 최다 24개 장면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중 화면(Multiview)

다중 화면은 전체 화면 또는 창모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설정 – 일반에서 화면 배치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OBS 스튜디오 – 편집방식/다중화면 설정

설정 – 일반 – 편집방식의 “더블클릭 시 장면으로 전환”을 체크하면 다중 화면에서 장면을 더블 클릭하면 해당 장면으로 바로 전환(송출)됩니다(한번 클릭시에는 미리보기).


Streamlabs.kr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OBS 스튜디오 – 편집 방식(Studio Mode)과 다중 화면(Multiview) 활용”에 대한 2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