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스튜디오 – 트위치 VOD (다시보기) 오디오 트랙 활용

OBS 스튜디오 v26.1부터 트위치 VOD (다시보기 / Video on Demand) 오디오 트랙을 지원합니다.

관련글 참고:

출력 방식 단순 : 트위치 다시보기 트랙 (2번 트랙 사용)
출력 방식 고급

출력 – 방송 설정 단순일 경우에는 VOD 2번 트랙 고정이고 고급에서는 1~6번 사이의 VOD 트랙을 고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하면 트위치 다시보기 영상에 포함하고 싶지 않은 오디오 채널만 제외할 수 있습니다(VOD 트랙을 사용하도록 지정한 오디오만 VOD 영상에 남게됩니다).

예를 들어 방송 트랙은 1번, VOD 트랙을 2번으로 설정한 후에,

오디오 고급 설정에서 위와 같이 데스크탑 오디오(1,2), 마이크(1,2) 그리고 디스코드는 1번 트랙만 체크했다면 다시보기 영상에 디스코드 소리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디스코드 같은 앱 이나 음원앱의 소리를 분리해서 OBS에서 사용하는 것은 보이스미터 관련글에 여러번 설명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이 있는 음악을 허가없이 인터넷 방송에서 사용하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시보기에 남지 않는다해도 방송에 사용하는 것은 여전히 저작권법 위반이며 트위치측에서도 분명히 그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Streamlabs.kr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OBS 스튜디오 – 트위치 VOD (다시보기) 오디오 트랙 활용”에 대한 5개의 댓글

  1. 이 기능이 생기기 전에 트위치에서 배포하는 ‘사운드트랙 by 트위치’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했었습니다.
    그러나 저 프로그램은 데스크탑의 모든 사운드를 내보내는 것을 전제로 만들었는지 멀티 트랙을 쓰고 있던 제게는 맞지 않아 프로그램을 삭제했었는데요.

    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OBS 오디오 소스 목록에
    VOD Audio for soundtrack by Twitch’가 생겼었는데
    삭제를 해도 저 소스는 OBS 채널 상에 남아있더라구요.

    저 소스를 목록에서 삭제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앞으로도 트위치에서 배포하는 사운드트랙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1. 감사합니다.
        댓글 달아주신 걸 이제야 확인하게 되었어요.
        알려주신 대로 했더니 오디오 믹서에서는 사라졌습니다.
        그런데
        오디오 고급설정에 들어가면 목록에 여전히
        VOD Audio for soundtrack by Twitch가 나타나네요.
        이건 삭제할 수 없나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