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컴 방송과 오디오 설정 – 방법 #2

2019년에 비슷한 글을 올린적이 있지만 이번에는 송출용 pc에 마이크와 헤드셋(스피커)를 연결하는것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참고로 이글은 송출용 pc를 따로 사용할 때 오디오 설정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수많은 방법들 중 하나를 제시하는 것 뿐이지 이것이 가장 좋다는 것이 아닙니다. 본인 환경과 편리에 맞춰 다르게 설정해도 좋습니다.

대략적인 연결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게이밍 pc의 HDMI 아웃을 캡처카드에 연결하고 송출용 pc에 연결한 캡처카드와 연결합니다.

게이밍 pc의 오디오를 송출 pc로 보내는 것은 여러 방법이 있지만 다음중 본인이 편한것으로 할 수 있습니다.

OBS가 실행되고 있는 송출용 pc에 웹캠도 연결하고 디스코드 같은 보이스쳇도 송출 pc에서 실행 합니다.

각 오디오 소스의 분리는 다음 링크의 글을 참고하고 해당 글에서 “데스크 탑 오디오”만 게이밍 pc의 오디오 소스로 바꿔주면 됩니다.

게이밍 pc에도 마이크가 필요한데요?

만약 게이밍 pc에서 마이크가 필요한 경우(예: 인게임 마이크)가 있다면 보이스미터 VBAN 기능을 사용해서 송출 pc에 연결한 마이크 소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을 게이밍 pc쪽에 연결하고 싶은데요?

만약 게이밍 pc에 헤드셋을 연결하고 싶다면 게이밍 pc에 보이스미터를 설치하고 송출 pc로 보낼 오디오를 헤드셋과 캡처카드 HDMI로 동시 출력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A1에 헤드셋, A3에 캡처카드 장치 연결 후 가상 입력 패널의 A1, A3 버튼을 활성화시켜 동시에 출력.

관련글:


Streamlabs.kr에서 더 알아보기

최신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구독하세요.

“투컴 방송과 오디오 설정 – 방법 #2”에 대한 한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